2021 겨울특강 <아이유의 미술사>

안녕하세요. 에이트 인스티튜트 입니다. 신축년을 맞이하여 새해 문화예술기관 에이트에서 준비중인 <‘아’ ’이’토록 ‘유’쾌한 미술사!> (이하 “아이유의 미술사”) 미술사 특강 안내 드립니다.


아이유의 미술사 <‘아’ ‘이’토록 ‘유’쾌한 미술사!>

이것만 알면, 나도 곰브리치!

미술사를 처음 접하는 신입생, 여러 번 비슷한 강의를 들었지만 여전히 '마네'와 '모네'가 헷갈리는 재수생 모두를 위한 서양미술사 차근차근 읽기부터 현대미술의 이해까지.

서양미술사는 우선 4명의 이름만 아시면 됩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에두아르 마네, 마르셀 뒤샹과 백남준. 이번 특강을 통해 모두가 곰브리치처럼 나름대로 그림을 보고 즐기는 눈을 가지실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유쾌하고 유익한 서양미술사의 시간으로 초대합니다.


*일시 : 2021년 2월 2일 – 2월 23일 매주 화요일 오후 2-4시 [4강]

*장소 : 에이트 인스티튜트 강의실

*강사 : 이동섭 예술인문학자

*수강료 : 24만원 (VAT포함) * 오프라인·온라인 병행 수업으로 수강료는 동일합니다.


1강 : 고대부터 중세까지 (구석기 ~ 레오나르도 다빈치 이전) : 서양 미술의 뿌리가 형성되다.

2강 : 르네상스와 귀족의 시대 (레오나르도 다빈치) : 그림의 아름다움의 성을 (다시)만들다.

3강 : 프랑스혁명과 근대 (에두아르 마네) : 이제는 시대에 맞는 미술을 해야 한다.

4강 : 인상주의와 현대 (마르셀 뒤샹과 백남준) : 예술가가 회화의 주인이 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