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미술관 <김환기전> + <조선회화명품전> 전시투어 리뷰


에이트 인스티튜트 반예盼藝 국내 전시투어 프로그램
대구미술관 <김환기전> + <조선회화명품전> 관람 리뷰


에이트 인스티튜트가 연일 최대관람객을 모으며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는 대구미술관 <김환기>展 과 간송특별전 <조선회화명품>展 관람을 위해 대구를 다녀왔습니다! :)

서울과 대구, 그리고 부산 등 전국 각지에서 모인 20여명의 고객들과 함께 한 이번 전시투어는 박혜경 대표님의 깊이 있는 해설이 함께 하여, 미술사를 기반으로 한 작가와 작품세계, 그리고 미술 시장 속 작품과 컬렉션 이야기까지 들어보는 아주 흥미로운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서울과 대구를 오가는 긴 여정을 에이트가 준비한 프리미엄 우등 전용버스를 이용하고, 아침 일찍 출발하여 고단하고 출출한 고객들을 위한 간단 아침 식사, 오니기리와 물까지! 하루를 꼬박 보내야 하는 필드트립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편안하고 즐거웠다는 매우 감사한 후기들도 남겨주셨습니다 :)




이동 시간을 활용하여 진행된 에이트 필드트립의 특별한 버스토크!! 전시 관람 전 미리 알고 가면 좋은 전시 포인트와 대표 작품들, 그리고 경매 레코드를 살펴보며 전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또 서울로 돌아오는 길에는 김환기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며 제작한 다큐멘터리 <김환기를 추억하다>를 보며 전시를 보며 느꼈던 감동, 그리고 작가이자 인간 김환기의 인생을 들여다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대구 도착 후 맛있는 한정식 점심 식사를 하고 대구 미술관으로 이동!
먼저 관람한 <김환기전>은 김환기의 작품 세계를 일본 동경시대 (1933-37), 파리시대 (1956-59), 뉴욕시대 (1963) 세 시기로 구분하여 동경 유학 시절에 그린 1930년대의 유화 작품을 시작으로 드로잉, 과슈 작품, 종이 유화 그리고 뉴욕시대 대표작품들인 대형 캔버스의 전면 점화까지 시대별 다양한 매체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촬영을 할 수 없어 아쉬웠지만 그만큼 더 소중한 시간을 보내며, 작품들을 눈과 마음에 깊이 담고 돌아왔습니다-*



보화각 설립 80주년을 기념하여 진행되는 간송특별전 조선회화명품전은 간송미술관의 첫 지방 전시로도 의미가 깊은데요! 안견, 강희안, 정선, 심사정, 변상벽, 김홍도, 김득신, 신윤복, 김정희, 장승업 등 각 시대를 대표하는 38명의 화가들이 남긴 명품 회화 100점을 통해 우리 역사와 문화의 진면목을 살펴보고, 아울러 이를 지켜내기 위해 일생을 바친 간송 선생의 삶과 정신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전시였습니다. 특히 중고등학생 관람객으로 가득찬 전시장을 보며, 우리 고유의 문화와 예술에 대한 전 세대의 관심과 그 고유한 가치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번 대구미술관 전시투어에는 지난 에이트의 <해설이 있는 프리미엄 아트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북유럽을 다녀오셨던 대구의 고객분들이 함께하셨는데요, 오랜만에 박혜경 대표님의 해설을 듣게 되어 너무 즐겁고 역시나 뜻깊은 전시 관람이 되었다며 정성스러운 과일 선물까지 해주셨습니다 ~*

이처럼 함께 하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만족하고, 계속해서 함께하길 기다리는 에이트의 반예 국내 전시투어 프로그램은 9월, 아주 특별한 전시투어와 10월 국내 최대 아트쇼 KIAF 투어로 이어집니다! 다가오는 투어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