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 클래스
미술 애호가, 컬렉터 교육 및 미술 인재양성 과정

미술 애호가, 컬렉터부터 예술경영, 마케팅,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국내 유일의 미술 현장 교육 과정입니다.

미술품이 자산이고 소비재인 시대, 예술에 진심인 미술 애호가, 컬렉터, 예술 경영자 및 마케터, 오피니언 리더, 미술계 입문 인재 및 업계 종사자, 미술 컨텐츠 교육이 필요한 기업 및 기관 관계자까지 미술 전반을 아우르는 단 하나의 클래스로, 직·간접적으로 미술 현장을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미술의 역사부터 미술시장과 현장, 컬렉션까지 마스터들을 통해 현대미술을 다각도로 이해하며 안목의 기틀을 마련하는, 동시대 미술 시장 트렌드와 함께 예술 인문 전반을 탐구해보는 종합예술인문과정입니다.


마스터 클래스

경영과 마케팅의 아이디어로써, 컬렉팅과 자산의 영역으로써, 유일무이한 올어라운드 예술의 영역인 미술을 새롭게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일정\

2024년 4월 30일 - 11월 12일 [총 18강]
화요 저녁 18:00 - 20:00

대상

미술 애호가, 컬렉터, 미술계 입문 인재 및 업계 종사자, 예술 경영, 마케팅, 오피니언 리더, 미술 스페셜티가 필요한 기업 및 단체 임직원, 전문직 종사자 등

키워드

미술사, 미술관학, 현대미술 감상, 예술경영, 예술정책과 법, 예술마케팅, 미술품 감정, 미술품 복원, 미술품 재료 분석, 미술시장, 미술경제론, 미술품 경매, 아트세일즈, 아트컨설팅, 컬렉션 디렉팅, 뉴아트플랫폼, 예술과 IT, 전시기획 이론.실무, 관람객, 커뮤니케이션, 뮤지엄 프로그램 디렉팅, 전시 디자인, 아카이빙, 공공미술 연구, 예술비평, 아트에디팅, 작가론






수강신청서 작성하기